넷플릭스 궁금증

현재 저장하신 동영상이 너무 많습니다 해결방법

&*netflixpremiumuser*& 2022. 1. 26. 03:41

넷플릭스 현재 저장하신 동영상이 너무 많습니다 해결방법

넷플릭스를 사용하다가 마음에 드는 영화, 드라마를 저장하여 보려고 저장 버튼을 눌렀는데 저장이 진행되지 않고 느낌표 표시와 함께 "현재 저장하신 동영상이 너무 많습니다."가 뜰 수 있습니다. 저장한 동영상도 없거나, 동영상을 지웠는데도 저런 문구가 뜰 수 있습니다. iPhone, iPad 또는 iPod touch에 다음과 같은 오류가 표시되는 경우를 볼 수 있습니다. 이는 멤버십에서 허용하는 갯수의 디바이스에 TV 프로그램 및 영화를 저장 한도를 초과했음을 의미합니다. 이에 대한 해결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넷플릭스 현재 저장하신 동영상이 너무 많습니다 해결방법

  1. 기존 디바이스에서 저장된 컨텐츠를 삭제
  2. 스트리밍 멤버십 업그레이드로 저장한도 늘리기

 

1. 기존 디바이스에서 저장된 컨텐츠를 삭제

다른 기기의 넷플릭스 앱에 동영상이 저장된 경우입니다. 예를 들어 아이패드에서 콘텐츠를 다운로드하고 싶지만 노란색 느낌표의 안내문구를 받았을 때는 기존 디바이스에 저장된 콘텐츠가 있는지 먼저 확인해봐야 합니다. 따라서 아이폰, 안드로이드, 태블릿, PC앱 등에 있는 넷플릭스 영상들을 삭제하고 아이패드에서 다운로드를 재시도하면 이전처럼 노란색 느낌표가 뜨지 않고 동영상이 아이패드에 저장됩니다.

  • 선택적으로 일부만 삭제를 원하는 경우

아이폰과 안드로이드의 경우입니다.

3개의 점(더보기) 아이콘 클릭 - [설정] 메뉴 - 저장한 콘텐츠 목록 선택 - 화면의 오른쪽 상단에서 '수정' 클릭 - 삭제하려는 컨텐츠 클릭 - 삭제 또는 빨간색 X 표시

PC에서는 다음과 같은 순서로 삭제하면 됩니다.

3개의 라인으로 표시되는 아이콘 클릭 - 저장한 영상 목록 선택 - 우측 상단의 '관리' 클릭 - 저장된 영상 중 삭제하고자 하는 콘텐츠 선택 - 상단에 있는 '삭제' 버튼 클릭
  • 저장한 콘텐츠 모두 삭제를 원하는 경우

아이폰과 안드로이드의 경우에는 다음과 같습니다.

넷플릭스 앱 오픈 - 프로필(계정) 클릭 - 앱 설정 - "저장한 콘텐츠 모두 삭제"  

PC에서는 다음과 같이 진행하면 됩니다. 

웹사이트 - 로그인 - 프로필 아이콘 클릭 - 앱 설정 - 콘텐츠 저장 설정 - 저장한 컨텐츠 모두 삭제 - 확인

 

2. 스트리밍 멤버십 업그레이드로 저장 한도 늘리기

이용 중인 스트리밍 멤버십 요금제의 저장 제한이 초과한 경우에도 상기와 같은 메시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스트리밍 멤버십 업그레이드를 통해 저장 한도를 늘릴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콘텐츠를 저장할 수 있는 디바이스의 개수가 멤버십 종류에 따라 달라지기에 잘 확인해서 멤버십 변경을 하면 되겠습니다.

멤버십 변경 방법에 대해서 궁금하다면 아래에 있는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2022.01.25 - [모든 궁금증] - 넷플릭스 멤버십 변경 해지방법

 

넷플릭스 멤버십 변경 해지방법

넷플릭스 가입하는 방법에 이어 오늘은 넷플릭스 멤버십 변경하는 방법과 해지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사용을 하다 보면 다양한 이유로 멤버십을 업그레이드 혹은 다운그레이

mynetflix.tistory.com

지금까지 현재 저장하신 동영상이 너무 많습니다 해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